NstopO란?

- NstopO의 의미는 단순히 어원적으로 본다면 NO STOP을 의미 하지만 그 속에 담긴 뜻은 "결코 멈출 수 없다"는 소모임의 설립의지가 담겨 있는 말이다.

 

◈ 설립

본 연구회는 기계공학부의 대표적인 분야인 자동차에 관심이 있는 기계공학부 학생들이 모여 자동차에 대한 연구와 더불어 전공과목의 실제적인 이론을 자동차에 적용하기 위해 결성한 과내 STUDY GROUP형식의 소모임이다. 1992년도에 김충익 교수님 지도하에 8명의 인원이 모여 결성되었으며 현재는 이재응 교수님의 지도로 재학생 40여명 정도가 몸담고 있다. 초기에는 자동차에 대한 지식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세미나를 주로 열어 이론 습득의 중심을 두었고, 현재에는 직접 손수 자동차를 만드는 과정을 통해 이제는 회원 누구나 차에 관한 한 지식뿐만 아니라 열정까지도 뛰어나다.

 

◈ 소모임의 운영

현재의 방향은 학기 중에는 이론적 원리를 습득하기 위한 세니마 개최 및 각종자료를 통한 자동차 전문지식을 쌓고 방학을 이용하여 자체 차량 제작을 통한 지식의 실용화를 꾀하고 있다. 물론 자동차를 위해 모였지만 대학 문화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경주용 자동차를 통한 대학간 유대관계를 창출하는 것이 NstopO의 기본 정신이다.

 

◈ 앞으로의 방향

앞으로는 영남대 대회를 위한 자동차 제작에만 그치지 않고 각 부문별 학과와의 연계를 통한 작업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그 예로 제어계측분야와의 교류를 통한 무인 자동차 세미나와 그를 통한 제작을 추진하여 작년(2000년) 처음으로 무인 자동차를 제작하였으며, 산업디자인과와의 연계로 자동차 카울(외형작업)을 성공리에 마쳤다.

자동차공업이 종합적 기술을 필요로 하는 만큼 타 분야와의 접촉을 꾀하고 있으며, 최종적으로는 실제 자동차와 가깝게 제작하는 것을 목표로 자동차분야의 발전에 더 많은 기여하고자 한다.

 

NstopO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단지 대학문화 창출에만 만족하지 않고 의혈중앙인의 자동차에 대한 패기와 열정으로 한국자동차 산업의 리더가 되는 날까지 달려갈 것이다.